반응형

Object는 key, value로 구성된 객체인데, 이 Object가 배열안에 n개로 들어있고, key값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를때 차례대로 특정 key를 구하고 key에 해당하는 value값을 구하는 예제를 보겠습니다.

 

숫자로 들어갈 값은 랜덤함수로 처리하였습니다.

var arr = [];
for(i=1; i<11; i++){
  var keyName = "count"+i
  var count = Math.floor(Math.random()*1000);
  var obj = new Object();
  obj[keyName] = count;
  arr.push(obj);
}

arr.forEach(function(value){
  console.log(value);
});

 

해당 소스가 있다고 가정하고 콘솔창을 확인해보면, 아래 그림처럼 한줄씩 객체 데이터가 표현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.

여기서 각각 해당 Object값의 키 값을 구하고 그 키를 활용하여 value값을 출력해보겠습니다.

forEach문을 통해 출력

 

Object.keys();

Object.keys(obj); //parameter의 obj는 key를 찾고자 하는 Object

Object.keys 메소드를 활용하면 현재 Object의 key값들을 보여주는데, 메소드를 통해 구하고 각각의 value값을 출력하면 됩니다.

 

출력 예제

arr.forEach(function(value){
  var obj_key = Object.keys(value); //key를구하고
  var obj_value = value[obj_key]; //key를 활용하여 value값을 구한다.
  console.log(obj_key + " : " + obj_value); //출력
});

출력결과

아까와는 다르게 Object형으로 찍히는게 아닌 String형태로 찍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