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이클립스에서 개발도중 swiper.min.js를 적용하기 위해 cdn형태에서 js파일을 직접 연결처리하여 작성하였는데, 해당 파일을 resources부분에 추가하자마자 문법에러가 무수하게 발생하였습니다. 😥

(개인적으로 소스 검색기에 x표시와 Problems에 이런 경고창이 뜨는걸 매우 싫어합니다. 실제로 개발하다 실수로 입력된 오타나 잘못된 문법을 툴을 통해 도움을 받기 위해 사용하는데 무시된 채 개발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)

 

swiper 문법은 최신문법들이 사용되고 있었고, **와 같은 문법을 인식하지 못하여 발생한것으로 보였습니다.

x ** 2  -> Math.pow(x, 2);

 

이클립스 특정 파일 문법 검사 제외시키기

해당 파일은 이미 작성이 완료된 라이브러리이므로 제가 수정할일이 없으므로 문법검사에서 제외하고 싶었습니다.

1. 프로젝트 우클릭 후 - Properties를 접근합니다.

 

2. JavaScript - Include Path - Source탭 - 프로젝트/src/main/webapp쪽의 Excluded를 선택 후 Edit

위 그림과 같은 창에서 Source탭 webapp의 Excluded를 설정합니다.

 

3. Add를 누르고 패턴 또는 파일명을 입력합니다.

라이브러리류를 제외하기 위해 min.js를 제외처리하는 패턴을 입력했습니다.

입력 : **/*.min.js

 

4. OK - Apply and Close 클릭 후 프로젝트 클린을 해보면 더이상 오류문구가 뜨지 않는걸 볼 수 있습니다.

정상적으로 적용이되면 Excluded에 변경된 옵션이 보입니다.

 

반응형